방역물품 지원금 '최대 10만원' 지원 - 신청 방법, 신청 내용 자세히보기
작년 연말에 한차례 연기되었던 방역물품지원금 관련 정책이 확정되었습니다. 금일 기준으로 자세한 공고문이 게시되었으며,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 기간, 신청 대상자 등 자세한 내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역물품 지원금이란 ?
방역 패스를 의무적으로 적용해야 하는 소상공인(소기업)을 대상으로, 관련된 물품 구매 비용을 업체당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하는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방역 제도가 강화되면서 방역에 관련된 물품을 구매 및 설치해야 하는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유의하셔야 할 점은 미리 물품을 개인 비용으로 구매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지원 대상은 ?
방역 패스 도입이 의무인 16개 업종의 소상공인 또는 소기업
* 사업체가 다수일 경우 사업체별로 지원이 가능
* 업종별 기준 매출액이 10~120억 원 이하 (음식, 숙박, 학원 - 10억 원, 도소매 - 50억 원 등)
* 신청일 기준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아닐 것
* 법원이 방역 패스 도입을 정지한 학원, 독서실 등도 지원 대상으로 포함됨
지원이 가능한 물품 내역은?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손 세정제, 마스크, 체온 측정기, 비말 차단 파티션 등 방역에 관련된 물품
지원 금액은?
하나의 업체당 최대 10만 원 (신용카드 전표, 현금영수증 등에 명시된 금액 기준)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방법은?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
* 서울시 소재 소기업, 소상공인은 아래 사이트에서 신청
http://서울방역물품.kr
* 강원도 양구군, 경상남도 의령군, 하동군은 읍, 면사무소 방문 접수
제출 서류는?
21년 12월 3일 이후에 구입한 영수증 사진을 필수로 제출해야 합니다.
* 신용카드 영수증,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증 필수)만 인정
* 영수증이 여러 장인 경우는 한꺼번에 모아서 촬영
신청 기간은?
1차 지급은 1월 17일부터 2월 6일까지이며, 1월 17일 부터 1월 26일까지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른 10부제로 진행됩니다. 1차 지급 대상자들에게는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니 문자 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1차 지급에 포함되지 않은 대상자들은 2월 14일부터 25일까지 추가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2차 대상자들은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사본 등 추가로 준비해야 할 서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정리하면,
1차로 지급받는 대상자는 안내 문자를 받은 후 물품 구매 영수증만 준비하여 1월 17일부터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끝입니다.
보다 자세한 공고문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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